괌 공항에서 호텔까지 저렴하게 가는 방법 - 현지 택시 후기

JuneTein

July 21, 2023

이번 글은 괌 공항에서 호텔로 조금 저렴하게 가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공항에 내리셔서 호텔까지 가는 방법이 1. 호텔 픽업 2. 한인 택시 3. 공항택시 4. 렌터카 이렇게 있습니다.

하나하나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공항에서 현지 공항 택시 타는게 제일 저렴합니다. 영어 못해도 됩니다.

1. 호텔 픽업

호텔에서 공항에 버스를 보내줘서 비행기 시간에 맞게 데리러 옵니다. 공항에 나가자마자 피켓에 이름 써져있어서 그 기사분 따라가면 됩니다. 제일 편합니다.

그런데 가격이 조금 나가죠. PIC호텔의 경우 공항픽업이 한 사람에 $15입니다. 11세 미만은 무료고요. 4인 가족기준으로 5학년 생일지난 아이 하나 있으면 $45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6만원 돈 됩니다.

guam_hotels_from_airport {caption: 공항에서 보이는 PIC}
공항에서 보이는 PIC

2. 한인 택시

괌에는 한인분들이 운영하시는 택시가 있습니다. 보통 카니발정도의 크기의 차량으로 운영하시더라고요. 저도 렌트 안했을 때는 한인택시 자주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공항에서 호텔로 호텔에서 공항으로 이동할 때는 얘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공항세 때문인데요.

가격이 조금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4인 기준 $30 정도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는데, 공항세를 $5/인(만2세 미만 무료))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그래서 4인가족이면 $50이 됩니다.

하지만 한국분이 운전 해주시면서 이런저런 팁도 주시고 아무래도 영어 한마디도 안해도 되니 편합니다. 그리고 한인택시는 대부분 팁을 별도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3. 공항 택시

현지 택시입니다. 공항에서 밖으로 나와서 TAXI라고 써있는 화살표 따라서 나가시면 되요. 공항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요금은 보통 타자마자 어느 호텔가냐고 하고 가격을 불러주는데, PIC호텔 $25줬습니다.

guam_airport_taxi_stop {caption: 택시타러 가는 길}
택시타러 가는 길

미터기는 $19.얼마 나왔는데, 캐리어 하나에 $1씩 서비스요금을 받습니다. 이래저래 팁을 생각하면 그냥 달라는대로 주는게 그리 비싸다는 느낌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미터기로 가자고 하면 미터기로 갑니다. 보통 미국 땅에서 택시 팁은 15% ~ 25%정도인데, 캐리어 하나당 팁을 $1씩 줬으니 그거 감안하고 주시면 됩니다.

4. 공항 렌트카

렌트카를 빌리실 때 공항에서 픽업이 가능한 회사를 고르셨다면 공항에서 차를 받아서 바로 나갈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픽업이 되는 렌트카 회사가 정해져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빌리셔야 합니다.

2023년 7월 현재 공항에서 픽업이 되는 렌터카 회사는 닛산렌터카 밖에 없었습니다. Hertz는 공항에 차량이 없다고 했고, Avis나 Sixt 모두 공항 밖에 있는 영업소로 셔틀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아마도 태풍 때문에 뭔가 정리가 아직 안되어있는 느낌이었습니다.

한인렌터카도 좋은데 거의 대부분 셔틀을 타고 이동해야 하거나 공항에서 인수하려면 추가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괌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괌 PIC 준비물 - 가져가면 좋은 것들

괌 PIC에서 GPO 가는 법 - ROSS 구입 후기

괌 PIC 워터파크 사용 설명서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 괌 구매 후기

kakao_share_button

카카오톡 공유하기 →